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블로그 이사할까요;;

제가 블로그에 주로 해놓는 일이 '잡담'이랑 '팝송가사 번역'인데요;;
요번에 저작권법 때문에 '팝송가사 번역'을 포기해야 하나 고민중입니다.
방법은 몇가지가 있긴 합니다만...
1.블로그 이사...
2.팝송가사 번역 포기.
3.번역부분만 따로 떼어내 해외로 이주...
일단 1번은...
솔직히 네이버블로그에서 이사온지 1년도 지나질 않았습니다.
이제 겨우 자리잡아 가는데 말이죠;;
그래서 패스해야 할것 같고...
(이주할 시간도 없구요;;)
2번은....
개인적으로 포기하기 '매우'싫네요;;
일단 몇곡 안되긴 하지만(귀차니즘으로 인해)
제가 블로그 처음 시작할때 부터 계속 끌고 온 것이었고;;
그만큼 애착이 가는 글들이라;;

그럼 3번만 남은건가요;;
아....
결국 이렇게 되나요 ㅜㅠ
이제는 가사도 마음대로 써놓지도 못하고 외국에 가서야 (일단 '사이버 상'으로는 '해외'니...)
가사를 쓰고 번역하고 해야 하려나 봅니다;;
슬프네요;;

4번이 있긴 합니다만...
왠지 제 정치적인 의견 때문에 페널티 들어올것 같아서 몰래 하기도 그럴것 같구...
몰래 한다는 사실도 불가능할것 같고...

에효;;우리나라가 어쩌다가 이렇게 되어버린걸까요...
'님'이 가신 연후에야 '님'의 소중함을 알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