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고/팝송과 친구되기(팝.친)

1st track sting-english man in newyork

이 곡은...
...Nothing Like The sun이라는 엘범의 3번트랙에 실린 곡입니다~

스팅 (Godon Matthew Sumner) / 외국가수
출생 1951년 10월 2일
신체
팬카페
상세보기

발매일은....1987년!(태어나기 전이네요....쩝..)

장르는...Adult Contemporary라는 장르인데요...

해석해보면..현대의 성인?이라고 직역되네요..

지식인을 활용한 결과 (항상 잘쓰고있습니다. 감사합니다.)

70년대초부터 있었던 듣기 쉬운 소프트 락을 일컫는다고 하네요...

자 그러면 본격적으로 해석 시작해 볼까요?

 


I don't drink coffee

나는 커피를 마시지 않아요                                                   
I take tea my dear

나는 차를마셔요 내사랑(?)

I like my toast done on the side

나는 내 토스트가 한쪽면만 구워진게 좋아요..

 


And you can hear it in my accent when I talk

그리고 당신은 내가 말할때 악센트(영국 발음으로 인한....)를 들을수 있어요

I'm an Englishman in New York

나는 뉴욕에 있는 영국인이에요..

See me walking down Fifth Avenue

내가 5번가를(편의상 이렇게 해석했어요) 걸어 내려가는걸 볼수 있어요

A walking cane here at my side

내 옆에 지팡이가 있고요

I take it everywhere I walk

나는 어딜 걸어가든 이것(지팡이)를 가져가요

I'm an Englishman in New York

나는 뉴욕에 있는 영국인이에요.

I'm an alien

나는 외국인이에요

(alien의 뜻이 외계인(....)인줄 알았었는데 외국인이라는 뜻도  있네요.그 외에는 왕따....캑)
I'm a legal alien

나는 합법적인 외국인이에요

I'm an Englishman in New York

나는 뉴욕에 있는 영국인이에요

I'm an alien

나는 외국인이에요
I'm a legal alien

나는 합법적인 외국인이에요

I'm an Englishman in New York

나는 뉴욕에 있는 영국인이에요

If manners maketh man as someone said

만약 매너가 다른이가 말한것처럼 남자를 만든다면('남자가 매너를 잘 지킨다면'이라는 뜻으로 해석하면 되지 않을까 합니다.)

(maketh= make the 인듯 합니다만....찾을수가 없네요...(능력밖)

Then he's the hero of the day

그러면 그는 그날의 영웅이에요

It takes a man to suffer ignorance and smile

그것이 남자에게 무시와 미소를 경험케 한다면

Be yourself

당신이 되세요
no matter what they say

그들이 뭐라고 하든지

I'm an alien

나는 외국인이에요
I'm a legal alien

나는 합법적인 외국인이에요

I'm an Englishman in New York

나는 뉴욕에 있는 영국인이에요

I'm an alien

나는 외국인 이에요
I'm a legal alien

나는 합법적인 외국인이에요

I'm an Englishman in New York

나는 뉴욕에 있는 영국인이에요

Modesty propriety

겸손,수줍음은
can lead to notoriety

평가로 이어져요(주로 악평이라네요)

You could end up as the only one

당신은 오직 하나처럼 끝날수 있어요
Gentleness sobriety

상냥한 절제는

are rare in this society

이 사회에서 드물어요

At night a candle's brighter than the sun

밤에는 촛불이 태양보다 더 밝아요

Takes more than combat gear to make a man

전쟁장비보다 더 많은것이 남자를 만들어요

Takes more than license for a gun

총 라이센스보다 더 많은것이

Confront your enemies

당신의 적들을 맞서세요
avoid them when you can

피할수 있다면 피하세요

A gentleman will walk but never run

신사는 절대 뛰지않고 걸어요

If manners maketh man as someone said

만약 매너가 다른사람이 말한것처럼 남자를 만든다면

Then he's the hero of the day

그는 그날의 영웅이에요

It takes a man to suffer ignorance and smile

그것이 남자에게 무시와 미소를 경험케 한다면

Be yourself

당신이 되세요
no matter what they say

그들이 뭐라고 하든지...

Be yourself

당신이 되세요
no matter what they say

그들이 뭐라고 하든지..

Be yourself

당신이 되세요
no matter what they say

그들이 뭐라고 하든지

Be yourself

당신이 되세요
no matter what they say

그들이 뭐라고 하든지....

Be yourself

당신이 되세요
no matter what they say

그들이 뭐라고 하던지

Be yourself

당신이 되세요
no matter what they say

뭐라고 하든지

Be yourself

당신이 되세요
no matter what they say

그들이 뭐라고 하든지...

Be yourself

당신에 되세요
no matter what they say

그들이 뭐라고 하던지

Be yourself

당신이 되세요
no matter what they say

뭐라고 하든지

Be yourself

당신이 되세요
no matter what they say

그들이 뭐라고 하던지

Be yourself

당신 자신이 되세요
no matter what they say

그들이 뭐라고 하건간에...

(The end)